근막염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한별이 조회 4회 작성일 2021-07-24 08:19:08 댓글 0

본문

족저근막염 증상과 근막염 치료

족저근막염의 원인
평발때문일까? 족저근막염 치료에 대해
밝은빛한의원 최동환 원장님께서 알려드립니다.

방송프로그램 정보
메일경제TV 건강한의사 (2020년 1월 8일 방영)
한의학계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의들이 여러분의 궁금증을 바로 풀어 주고 치료법까지 명쾌하게 제시하는 한방 의학 상담 프로그램

[서울백병원] 족저근막염 재활 운동 / Plantar Fasciitis

[서울백병원] 족저근막염 재활 운동 / Plantar Fasciitis
-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

족저근막염은 보통 찌르는 듯한 통증을 유발시키며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발을 딛을 때 많이 일어난다. 일어나서 더 움직이다 보면 통증이 보통 감소하지만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았다 일어설 경우 통증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.

족저근막염은 달리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서 더 흔하다. 또 비만한 사람이나 적당하지 않은 신발을 착용하고 활동할 경우 족저근막염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진다.

[증상]
족저근막염은 전형적으로 찌르는 듯 한 통증이 발바닥 뒤꿈치 쪽에 나타난다. 통증은 잠에서 깨서 처음 발을 디딜 때 가장 아프며 장시간 서있거나 앉았다가 일어날 때도 통증이 유발된다. 통증은 보통 운동 중이 아니라 운동 후에 나타난다.

[ 원인 ]
보통의 족저근막은 충격을 흡수하며 발의 아치를 보조하는 활모양의 구조물로 작용한다. 만약 족저근막에 긴장과 스트레스가 너무 커지면 작은 파열이 생길 수 있다. 반복적인 사용과 그로 인한 파열은 염증으로 발전하며 족저근막염을 유발한다. 하지만 아직도 그 원인이 명확하지는 않다.

[위험요소]
비록 족저근막염이 특별한 이유없이 발생할 수 있지만 발병율을 높이는 요인들은 존재.

1 나이 : 족저근막은 40~60세에서 자주 발생.
2. 운동의 종류 : 뒤꿈치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운동 : 장거리 달리기, 발레동작, 에어로빅댄스 등은 족저근막염을 일으킬 가능성을 높음.
3. 발의구조 : 평발 혹은 너무 높은 아치, 비정상적인 보행습관은 무게의 분산을 원활하지 못하게 만들어 발을 딛을 때 스트레스를 가중.
4. 비만 : 너무 많은 몸무게는 족저근막에 스트레스를 가중.
5. 오래 서있는 직업 : 공장 노동자나 선생님 등 많은 시간을 서서 보내는 직업군에서 족저근막염의 발생 확률이 높음.

발바닥 마사지 / 종아리 스트레칭(비복근) / 종아리 스트레칭(가자미근) / 장모지굴근 운동 / 발가락으로 수건당기기 / 박스위에서 뒤꿈치 들기 / 쿠션 위에서 한발 서기

족저근막염수술 없이 정말 완치가 어려울까? 발뒤꿈치통증 치료 시 중요한 한 가지!

족저근막염은 완치가 어렵다?! YES or NO
그 궁금증을 연세사랑병원 족부전문의가 알려드립니다.

족저근막염수술이 꼭 필요한지,
왜 많은 분들이 완치가 어렵다고 하는지,
발뒤꿈치통증 시 가장 중요한 핵심인은 무엇인지
[족저근막염 2편]에서 상세히 설명해드립니다.

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-!

#족저근막염 #족저근막염수술 #발뒤꿈치통증 #연세사랑병원 #김용상 #김태용

... 

#근막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5,147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arture.or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